바다이야기 게임 점수 배출 방식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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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1-30 12:41 조회4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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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이야기 게임의 두 가지 방식: 단상식과 복상식
바다이야기 게임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단상 방식
단상 방식단상식이란 바다이야기 게임 초창기에 각 게임장에서 사용되었던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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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상 방식
복상 방식복상식은 단상식과는 정반대의 개념으로, 전체 게임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24시간 동안 게임장 전체 게임기의 입금 금액을 기준으로 랜덤하게 점수를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100대의 게임기 중 1번부터 99번까지 작동했고, 100번 기기가
작동하지 않았더라도, 복상식에서는 100번 기기에서도 고액의 점수가 배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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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공연 칼럼니스트인 박병성이 한국일보 객원기자로 뮤지컬 등 공연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격주로 연재합니다.
뮤지컬 '매드 해터: 미친 모자장수 이야기'. 홍컴퍼니 제공
창작 뮤지컬 '매드 해터: 미친 모자장수 이야기'(이하 '매드 해터')는 빅토리아 시대 모자회사 사장에 맞선 소년 노아의 이야기다. 작품은 미친 모자장수가 던지는 수수께끼로 시작한다. "까마귀와 책상의 공통점은 무얼까?" 모자장수는 이 수수께끼의 힌트로 노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인물은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미친 모자장수를 모티브로 릴게임바다신2 한다. 미친 모자장수는 멈춰진 시간 속에 갇힌 채 티타임을 보내며 알 수 없는 수수께끼를 내는 인물이다. '매드 해터'에서 모자장수는 사회자로 등장해 모자회사 사장 헥터와 헥터의 아들 조슬린, 공장 노동자, 거리에서 만난 도티 여사 등 다양한 인물로 변신하며 극을 이끈다.
작품의 배경인 19세기 영국의 빅토리아 시대는 산업화로 도시가 발달 모바일릴게임 하고 경제적 풍요를 누렸지만 계급 격차는 극심해지고 아동 노동, 계급 갈등, 귀족들의 도덕적 해이와 타락 등 복합적 사회 문제가 노정된 모순된 시기였다.
14세의 굴뚝 청소부 노아는 몸집이 커지자 일터에서 쫓겨나고, 이후 런던 신사들이 쓰는 모자의 절반을 공급하는 헥터 모자 공장에 취직한다. 과도한 노동으로 사고가 많아지자 그는 사장에게 골드몽 요구해 10분의 휴식을 얻어낸다. 생산율이 유지되자 사장도 그를 인정한다. 노아는 모자의 핵심 공정인 펠트 작업에 사용되는 수은이 노동자의 건강을 위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사장에게 알린다. 그러나 헥터는 문제 해결 대신 공장 직공들에게 이를 공표하며 "떠날 사람은 떠나라"는 태도를 취한다. 이 일로 노아는 공장에서 쫓겨난다.
뮤지 릴짱 컬 넘버 '점점 조금씩, 잠깐만'은 공장에서 해고된 노아가 "이상한 일을 이상하다고 말하면 이상한 사람"이 되는 세상에 대해 분노하는 노래다. 이상한 것을 이상하다고 말하지 못하는 세상에서 누가 정상이고, 누가 미친 자일까. 모두가 같은 모자를 쓰고 있을 때 노아는 각자의 모자가 필요하다고 노래한다. 작품 제목인 '미친 모자장수'는 역설적으로 타성에 젖은 손오공릴게임예시 현실에 질문을 던지고 행동하는 노아를 가리키는 말일지도 모른다.
뮤지컬 '매드 해터: 미친 모자장수 이야기'. 홍컴퍼니 제공
'세상은 질문을 던질 때 변한다'
뮤지컬 '매드 해터: 미친 모자장수 이야기'. 홍컴퍼니 제공
각자의 모자가 필요하다고 일깨워 준 사람은 조슬린이었다. 헥터의 공장은 신사들의 신분을 상징하는 원통형 탑햇만을 만든다. 조슬린은 사람마다 표정도 말투도 생각도 다른데 모두 같은 모자를 쓰는 게 이해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반면 노아는 동일한 모자를 만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주장한다. 넘버 '이해가 되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하다'는 두 사람의 시각 차이를 드러낸다. 대량생산을 기반으로 한 자본주의는 효율성을 중시하고, 노아 역시 자본주의적 사고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그러나 조슬린을 만난 후 그는 저마다의 개성을 반영한 모자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공장에서 쫓겨난 사람들과 함께 맞춤형 모자 사업을 시작한다.
헥터는 이 사업을 용납할 수 없다. 그에게 모자는 신분을 상징하는 물건으로 오직 귀족들을 위한 탑햇만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귀족 이외의 존재는 관심의 대상이 아니며 철저히 무시해도 되는 계급적 사고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다. 헥터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노아를 회유하고 사업을 방해한다.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자. '까마귀와 책상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넘버 '16실링 6펜스'는 그 답을 '둘 다 런던에 있다'고 제시한다. 헥터는 노동자를 런던에서 살아가는 동등한 시민으로 보지 않았다. 그들을 한낱 기계 부품 같은 존재로만 여겼다. 하지만 까마귀와 책상이 그렇듯, 작품은 노동자들도 런던에서 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 존재라는 너무나 자명한 진리를 환기한다.
이 수수께끼의 정답이 하나일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정답보다 왜 이러한 수수께끼를 냈는지 질문하는 깨어 있는 정신일 것이다. 노아가 그랬듯 타성에 젖지 않고 세상에 질문할 때 세상은 변한다.
익숙한 소재와 인물을 유쾌하게 풀어가면서도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극본, 이를 다양한 스타일로 받쳐주는 음악, 그리고 속도감 있고 밀도 높은 이야기를 전개하는 연출의 합이 매우 뛰어났다. 이 모든 이야기를 2인극으로 풀어낸 '매드 해터'는 내년 1월 18일까지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2관에서 공연된다.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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